본문 바로가기

D. 맛&멋이야기

서울 광장 시장

서울에서 태어나 살면서 서울 깊숙이 모두 다 알고, 모든 음식을 다먹어보지 않고 사는 것 같다는 걸 이 곳에 다녀온 후로 느꼈다.1박 2일에도 장터 특집편에 이 곳이 등장해 화제가 되었었다.

바로 광장 시장!


종로3가역 11번출구에서 직진으로 150m 정도 걸어오다보면 사거리에서 우측편에 광장시장이 보인다.


목적은 foodstory이기에 바로 먹거리 골목이 있는 곳을 찾아갔다. 평일이었는데도 불구하고 많은 사람들이 시장에서 먹거리를 즐기고있었다. 특히 22일이 동지여서 팥죽이 많이 보였고 사람들도 많이 찾는 분위기였다.


일단 광장시장의 기본! 마약김밥을 먹어봤다.



정말 김밥안에 당근, 단무지, 시금치 만이 들었다.

그런데 간이 딱 맞아 맛있다. 마약 처럼 끌리기에 마약김밥이라 불린다는 이름이 이해가 갔다.
간단한 재료기에 집에서도 해볼 만해 보이지만 같은 맛이 나올까라는 생각이 먼저 든다.^^



다음은 순대!

그냥 순대가 아니다 .팔뚝만한 굵기의 왕 순대였다.

정말 야채 속이 창자 속에 꽉 들어차 있고 찰진 느낌이었다.



(너무나 맛났던 순대!~^^)


광장시장에는 이외에도 먹을거리가 넘친다.

유명한 녹두전, 지금은 잘 찾아보기 힘든 수수부꾸미(쫀득 쫀득한 수수반죽과 달콤한 팥이 너무나 잘 어울린다.)

팥죽, 산채 비빔밥, 회 등 너무 많다.^^


그 중, 새로운 음식을 또 만났다.



떡만두국과 칼만두국!

김치만두를 기본으로 떡을 넣으면 떡만두국, 칼국수 넣으면 칼만두국인 것이다.

따뜻한 국물이 괜찮았고 꽉 찬 만두도 좋았다.



광장시장은 수입구제품과 각종 잡화들이 모여 있기도 하다 .

건너편에는 방산 시장이 있어 제과제빵 및 포장용품이 밀집되어있다. 


서울에도 먹을거리가 참 많았고 사람도 물론 많았다.

사람구경, 먹거리구경 한번 가 보면 어떨까? :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