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 맛&멋이야기

[Homemade]백설 쵸코쿠키& 머핀 믹스 PARTY

짹짹이 활동을 통해 제일제당 담당자(일명 제제언니)의 연말 이벤트에 당첨되었습니다.
연말에 정신없었던 지라 이제서 블로깅하네요ㅠ..ㅠ

어쨌든 또 한번 백설 홈메이드 믹스제품들을 한 살림 받게 되었습니다.^^ 제가 제일 좋아하는 브라우니 뿐 아니라 요번엔 머핀믹스도 있어서 처음으로 베이킹해볼 수 있겠어요!!~~


크리스마스를 맞이해  눈사람과 크리스마스 트리 모양의 쿠키커터와 데코펜까지 들어있어서 최고였어요.!!!

  보이시나요~ 일렬로 늘어선 선물보따리들!!!


처음으로 시도한 제품은 쵸코쿠키 믹스입니다. 욕심내서 팬에 한번에 많이 담으려고 했더니 오븐 안에서 부풀어서 서로들 붙는 바람에 모양이 영 예쁘게 안나왔어요.ㅠ.ㅠ

서로 여유있게 공간을 주셔야지만 동그랗고 모양 예쁜 쿠키가 나온다는 점 참고하세요!



원래 가지고 있던 아이싱 펜과 선물로 온 데코펜까지 모두 이용해서 제 동생이 크리스마스 기념 데코에 들어갔네요.^^

밋밋한 까만 쵸코쿠키의 변신이 기대됩니다. >.<




짜쟌~~!! 쿠키 하나하나 마다 다른 그림으로 분위기 냈습니다. 처음한 것 치고는 뭐 나름 괜찮았다고 생각합니다.^^

Taste: 쿠키가 쵸코맛이라 달 줄 알았는데 그렇게 달지 않아서 좋았어요.

          바삭한 식감도 쿠키의 맛을 살려주었구요. 질리지 않는 맛이라서 손이 자꾸가더라구요.

동그란 모양 외에도 원하시는 모양대로 틀만 잡아주시고, 아까 말씀드렸듯이 좌우 상하 쿠키간격만 잘 유지해 주신다면 예쁜 쿠키 만드실 수 있답니다.

이래서 믹스제품이 좋은 것같습니다. 맛에 있어서 실패할 일도 없고 일단 과정이 쉬우니까요!^^




다음은 새로운 믹스 제품 머핀믹스입니다.!!!

개인적으로 참 맛있다고 생각한 제품입니다.
바닐라 향이 들어가있어 베이킹하면서도 집안에 달다구리 향긋한 바닐라 냄새가 가득했습니다.

Taste: 부드럽기도하고 바닐라의 향때문인지 더 고소하고 맛있었습니다. 머핀 하나만 먹어도 든든해지는 양이었습니다.

저는 믹스제품에 건자두와 아몬드를 함께 넣어 고소함과 씹히는 식감을 더 주었고, 크림프로스팅도 몇 개 얹어보아 크리스마스 데코장식을 올려보기도 했죠. 

제품설명에는 7개 분량이라 되어있었는데 저는 8개 정도가 나오더라구요. 머핀틀 크기에 따라 다를 것 같네요.

*Tip: 머핀믹스 가루를 체에 쳐서 걸러주시면 더 부드럽게 반죽이 되기때문에 머핀도 더 부드러워집니다.!!! 




2011 크리스마스에는 간편한 믹스제품들로 화려하고도 맛있게 보냈습니다.

달콤한 Sweets로 피곤함 싹~ 날려버리세요!!! 





"흥미로웠거나 유익했다면 손가락 꾸욱/ 댓글 하나로 응원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