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 맛&멋이야기

[Tea] 따뜻하게 레몬티

밤 사이 하얗게 눈이 내렸네요.^.^

설날 부터 영하 10도의 강추위로 성묘다녀오면서 그 추위 절감했습니다.


이럴 때일 수록 감기예방이 필수입니다.!!!

그래서 한 이주전에 만들어 둔것을 이제야 포스팅하긴 하지만,,,;;

요즘 레몬티 자주 마시고 있어요.


원래 신 맛을 좋아해서 생 레몬도 잘 먹지만!ㅋㅋㅋㅋㅋ

감기예방에 좋고 혈액순환에좋다는 레몬티를 직접 만들기로 도전!


레몬티 만들기 어렵지 않아요~! ^.^

모든 요리가 초보인 저도 해냈습니다.



[재료준비]

레몬, 설탕(황설탕이 백설탕보다 더 좋다는 것!)

레몬과 설탕의 비율은 1:1 입니다. 

레몬이 많이 셔서 싫으신 분들은 조금 더 달게 만들어 주셔도 좋을 것 같네요.

Fill-in. Tip.

레몬은 대형마트에서 구했습니다.

소형으로 3개들이 , 혹은 박스(12-15개 분량 정도)로도 구매 가능하세요.



[만들기 Recipe]

1. 레몬 씻기

바다건너서 온 아이들이라 깨끗이 씻어줘야합니다.

농약같은 때가 너무 많이 끼어 있어서, 또 레몬을 차에 타서 먹어야 하니까 청결한 세척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3단계 세척방법

1. 굵은 소금

굵은 소금 뿌리고 고무장갑 끼고(안 그러면 손이 아픕니다.ㅠ.ㅠ) 박~박~ 비벼 닦아줍니다.


2. 소다

베이킹 소다 넣고 또 깨끗이 문질러 줍니다.


2단계만 하고나도 힘이 다 빠질 정도로 저는 깨끗이 세척해냈습니다.

마지막 3단계


3. 뜨거운 물에 데치기

레몬을 뜨거운 물에 넣고 굴려줍니다. 일종의 살균소독이라 할까요?

20-30초 정도의 시간동안 고루고루 둥굴려 주었답니다.


자...

다 씻어냈습니다.!!!

뽀도독 뽀도독 윤기가 흐릅니다.


마음도 상쾌해집니다.ㅋㅋㅋ




[만들기 Recipe]

2. 레몬 자르기 


레몬티에 들어갈 레몬을 자릅니다.

저 처럼 둥글게 원형으로 해 주셔도 좋고 유자차처럼 채 치셔도 좋습니다.

모양은 취향껏!!!


Fill-in. Tip.

레몬의 양쪽 끝과 레몬씨는 버려주세요.

쓴 맛을 낼 수도 있습니다.




[만들기 Recipe]

3. 설탕에 재우기

이제 레몬과 설탕이 만날차례!

뜨거운 열탕소독을 해 준 유리병에 레몬을 깔고 동량의 설탕을 부어 줍니다.

그렇게 한 층씩 켜켜이 쌓아 올려줍니다.

단, 가장 마지막 위층에 올려줄 설탕의 양을 조금 많이 냄겨두고

마지막에 레몬층이 안 보일 정도로 레몬을 설탕으로 덮어줍니다.


설탕의 양이 레몬양과 맞지 않으면 곰팡이가 생길수도 있다고 하네요.


쌓으면서 레몬과 설탕이 만나 설탕이 액체로 녹아드는 것을 보실 수 있답니다.!^^


전 레몬3개뿐이 안해서 그런지 병을 꽉 채우지는 못했네요.
그래도 완성!!!


이렇게 완성한 레몬티는 2-3일 숙성이 되어야 합니다.

냉장고나 서늘한 곳에 두어 숙성되기를 기다립니다.


흠흠...

빨리 먹고 싶은데 말이죵~!!^^




드. 디. 어.

3일째 되던 날...!!

레몬티를 마셨습니다.



저는 설탕을 조금 더 많이 넣을 걸 그랬나봅니다.

조금 단맛이 덜하네요. 새콤달콤이 어우러져야하는데 말이죠.


그래도 따뜻하고 맛난 레몬티가 완성되었어요!~

목도 따뜻하게 보호해주고 너무나 좋아요~


여름에는 차갑게 사이다와 함께하면 아이스 레모네이드

겨울에는 따뜻한 레몬티로 함께하세요!


주위분들에게 선물하셔도 좋을 item!!!



모든 요리가 초보인 저도 해냈습니다.

시행착오 겪으며. 이 요리 저요리 하며 경험쌓으면 언젠가 숙련된 결과물이 나올거라 믿습니다.^^


모두 레몬티 드셔보세요!~


@2012. January


"흥미로우셨다면 댓글하나 / 손가락 꾸욱 부탁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