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 손으로쓰다

믿음직스러운 핑크색 낙관 '아리따움'

브랜드비즈뉴스 2012-03-06 06:32

[Behind Story]



외국인 관광객들이 우리나라에 방문할 때 리스트에 늘 올라와 있는 장소 가운데 한곳은 바로 화장품 로드숍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핫 플레이스'로 자리를 잡았다.

지난해 한 통계에 따르면 전체 외국인 구매 물품 중 70%가 화장품에 이를 정도로 우리 화장품에 대한 구매욕구가 높아졌음을 알 수 있다. 그 중에서도 특히 일본인들은 화장품 로드숍이 줄지어 있는 명동 한복판 중앙로를 일명 '코스메 로드'라고 부르는데, 실제로 매장 곳곳은 외국인 손님들로 가득해 우리 화장품에 대한 열기를 느낄 수 있기에 충분하다.

이러한 상황에서 수많은 화장품 로드숍 가운데 우리나라는 물론 세계 시장에서 당당히 정상 브랜드와 어깨를 나란히 하고 있는 아모레퍼시픽의 브랜드 토탈숍 '아리따움'은 소비자들의 로얄티를 꾸준히 받고 있는 대명사로 통한다.

외면과 내면이 조화를 이루는 건강한 아름다움

아리따움은 아모레 퍼시픽의 대표브랜드 라네즈, 아이오페, 마몽드 등을 한 자리에서 소비자들이 직접 체험하고, 그들에게 차별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탄생한 고객 체험형 멀티 브랜드 숍이다. ‘Asian Beauty’라는 컨셉 아래 내면과 외면의 조화를 통한 진정한 아름다움을 브랜드 컨셉으로 잡고 있으며, 균형 잡힌 아름다움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아리따움은 한국여성의 깨끗하고 정숙한 미(美)를 의미하는 '아리땁다'라는 순 우리말 어원에서 출발했으며, 브랜드 CI에서 볼 수 있듯이 섬세한 붓글씨체의 끝 선을 강조해 한국적인 아시안 뷰티(K-Beauty)를 표현하고 있다.

특히 아름다운 여인의 발그스레한 피부를 연상시키는 '아리따 핑크'와 동양의 먹의 색을 사용해 브랜드 이미지를 표출하고 있으며, 낙관형태의 이미지를 통해 아리따움이 제공하는 제품과 서비스에 대한 신뢰를 전달하고자 하는 노력을 엿볼 수 있다.

아리따움은 브랜드의 외형적인 이미지뿐 아니라 내실을 다지는데도 노력을 아끼지 않고 있다.

지난 2010년 화장품 업계 최초로 뷰티 카운셀링 양성 사관학교인 '아리따움 아카데미'를 개설해 소비자에게 보다 전문적이면서 차별적인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인적 재원을 양성하는데도 열정을 쏟고 있다.

이와 관련해 매장에 들어서면 아리따움 아카데미를 수료한 '아리엘(Ariel)'이라는 이름의 뷰티 컨설턴트를 만날 수 있는데, 이들은 소비자의 고민을 들어주고 일대일로 그에 맞는 적합한 제품을 추천하고 있다. 이를 통해 브랜드에 대한 친근함을 더 느낄 수 있다는 게 소비자들 일반적인 평이다.

특히 소비자의 구매경험 혁신을 위해 맞춤화된 카운셀링을 강화하고 VIP고객을 위한 프로그램을 업그레이드하며 소비자의 생애 주기별 CEM(Customer Experience Management) 활동을 강화하고 있는 것 역시 아리따움 매장 내에서 소비자에게 보다 더 가깝게 다가가기 위해 전반적인 브랜드 전문성을 강화하고 있다.

소비자와 지속적인 만남을 연구하다



이렇게 소비자와의 관계를 내실화하기 위한 노력은 '뷰티 포인트 카드' 제도에서도 계속된다. 상품 구매 시 마일리지를 받을 수 있는 시스템으로 일정금액 이상 쌓였을 경우, 실제 현금과 같이 사용이 가능한 통합 포인트카드라고 볼 수 있다. 이는 아리따움 매장뿐 아니라, 아모레 퍼시픽 브랜드 매장 어디에서나 함께 통합 운영되고 있어 소비자의 편리성 또한 고려한 것이 장점이다.

최근엔 한 번화가 아리따움 매장에 소비자체험관 '스킨랩(SKIN LAB)'을 오픈해 소비자의 주목을 끌고 있다. 이곳은 소비자의 피부 진단을 거쳐 전문적인 해법을 제공해 장기적으로는 제품 개발에 이르기까지 전반적인 브랜드 체험숍으로서 자리매김 할 것이라는 분석이 나오고 있다.

실제로 스킨랩 매장에 방문할 경우 소비자는 세안실에서 메이크업을 지운 후 피부의 유수분 밸런스와 주름 정도를 측정해 결과에 대해 현재 피부에 맞는 상담을 받은 뒤 그에 맞는 샘플 키트를 받는 등 적합한 해결책을 제공 받을 수 있다.

피부의 전반적인 상태를 알아보는 스킨터치, UV촬영이 가능한 페이스 스테이지, 주름을 알아보는 레플리카 등의 전문기기를 보유하고 있어 심도 있는 뷰티 솔류션을 받아볼 수 있는 매장으로 온라인 예약을 통해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으며 많은 소비자 사이에서 빠르게 입소문이 퍼지고 있다.




소비자와의 긴밀한 관계를 중요시하고 브랜드와 제품에 대한 전문성을 강조하며 매장에서 그들과 특별한 경험을 전달하고자 하는 아리따움의 브랜드 철학은 앞으로도 지속적인 소통혁신을 이뤄내며 성장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손가락 꾸욱 + 댓글 한마디에 파워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