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 맛&멋이야기

[Food] 붕어빵아니고, 고급 도미빵, 타이야끼


 안녕하세요 heyenjoy입니다~^^

볼라벤, 덴빈에 이어 산바까지...태풍형제들이 자꾸 올라오고 있어서 걱정이예요!

다들 태풍 피해 없으시길 바래봅니다.

 

예전부터 꼭 한 번 먹어봐야지~ 했던 음식을 드디어!

지난 주말에 먹고 왔어요

 

곧 쌀쌀한 겨울도 찾아올 거고, 미리 겨울 분위기낼까 하고 

붕어빵 비스무리한 '도미빵'을 소개할게요~

 


저 도톰한 도미빵의 자세 보이시나요~? ^^

 


 도미빵

(일본어타이야끼 たいやき)

 [명사] (속에 팥소를 넣고 구운) 도미 모양의 풀빵

 

원래 이 타이야끼는 1909년 고베라는 사람이 도쿄시내 아자부 주변에서 

처음으로 판매하기 시작한 음식이었다고 해요

벌써 100년도 넘었죠. 현재 4대째 운영되고 있고,

 89세 손자가 가업을 물려받아 명성을 이어가고 있다고 해요

 

일본인들이 가장 좋아하는 생선이 도미라고 하더라구요~

우리나라에 ‘썩어도 준치’라는 말이 있듯이

일본에는 ‘썩어도 도미’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맛있는 생선으로 정평이 나 있는데요.

워낙 비싼 값이다 보니 서민들이 이렇게 풀빵으로 도미모양을 만들어 먹기 시작했다는 설도 있어요~

 


■ 브랜드, Brand



 

근데 한국에 들어온 이 '아자부' 브랜드는

 1969년 남편따라 일본으로 건너간 정금순 할머니의 조카 남매가 

사업성을 발견해 한국으로 들여왔다고 해요

 

아자부 타이야끼는 순수 국내산 팥을 사용하고

하루 8시간동안 수작업으로 삶아내어 사용하고 있다고 하니 안심이 되고, 맛도 좋겠죠~?

 

2009 4월에 첫 직영점으로 강남 신세계 백화점에 오픈해 

일 매출 500만원을 달성하기도 했대요!

인기를 실감케 하네요~^^

 



저기 도미빵 안에 들어가는 팥의 양 보이시나요~?

줄 서서 기다리면서 도미빵 안에 넣는 팥을 보고 정말 많이 들어가길래 허걱! 했어요~ㅎㅎ

팥이 너무 커서 반죽이 합쳐질 수 있을까라는 생각을 했는데 만들어지긴 하더군요

  


■ 포장, Package

 



깔끔한 종이 박스에 예쁘게 포장을 해준답니다~

포장박스도 꽤 튼튼하고 고급스러워 마음에 들었어요^^

, 포장하나도 예쁘면 기분 좋은 그런거 있잖아요~

  

■ 종류, Kinds

 



제가 데려온 도미빵들 이예요.

종류가 여러가지예요

 / & 호두 / &크림치즈 / 고구마 / 커스타드 / 블루베리&크림치즈 등등이 대표적이죠~

 

그 중에서 전 기본인 팥2, 커스타드2

&크림치즈1, 블루베리&크림치즈1 해서 6마리 들고왔어요~

  


재밌는 것은 겉으로는 그 맛의 종류를 확인할 수 없어서

도미를 감싸는 종이포장의 색깔이 다 다르더군요!

 

팥은 빨간색, 커스타드는 연한연두노랑빛, 블루베리&크림치즈는 보랏빛?을 띄고 있어요.

 

 


~ 도미빵의 전체 모습이예요

거의 손바닥에 가득 찰만한 크기고 꽤 묵직한 느낌이예요!

그만큼 속이 꽉~차있다는 거겠지요~?ㅋㅋㅋㅋㅋ

  


 드디어 먹어봅니다!!! ^^

반을 뚝! 잘랐더니 그 속에 팥이 듬뿍 들어있네요!

 


커스타드 맛은 팥과 같이 크림이 가득 있는데, 느끼한 크림의 맛이 아니라 부드러워요.

저도 크림을 별로 좋아하지 않아서 별로 일거라 생각했는데, 꽤 괜찮았던 맛이었어요^^

 

 맛, Taste 



Take out 해오면서 식어서 먹었는데도 빵이 단단하지 하고 부드러웠어요.

눅눅한 것도 없었고, 그냥 부드러운 카스테라의 느낌이랄까요?

속에 있는 팥이 많이 달지 않아서 좋구요~

 

겨울에 붕어빵 먹을 때 몸통에만 팥이 들어있어서 머리랑 꼬리 안드시는 분들도 있던데

도미빵은 절대 그럴 걱정이 없답니다^^

 머리 몸통 꼬리 어디를 먹든 달콤한 팥을 즐기실 수 있어요!

 

블루베리크림치즈는 특유의 블루베리 향과 톡톡 씹히는

 블루베리 맛이 달콤하게 어우러져서 좋았어요^^

 (그러고 보니 별로였던 종류는 없네요...!;;;)

 

기본적인 타이야끼의 맛을 느끼시고 싶으신 분들은 '' 이나 '&호두' 맛을 추천드려요.

색다른 맛으로는 커스타드, 블루베리&크림치즈도 좋아요~!

 

다음번에는 이번에 맛보지 못한 '&호두'  '고구마' 맛을 먹어봐야겟어요^^

 

두툼하고 속도 가득 들어있어서 그런지 하나만 먹어도 배가 불러요.

주스, 커피와 함께 식사대용으로 간단하게 하나 먹어도 좋을 듯 싶네요^^

 

 

■ 가격, Price

  


종류에 따라 다르지만 2800()부터 3000원 대의 가격이예요. +__+

도미빵 한 마리치고는 저렴하지는 않지만, 

고급스럽고 두툼한 도미빵의 맛을 보고 싶으시다면 

한번 쯤 드셔보시면 좋을 것 같네요~

 



좋은 정보가 되셨다면~ 손가락을 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