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 손으로쓰다

2012 퍼스트 브랜드 대상 현장투표

새로운 2기 소비자브랜드위원 1,387, 2012년 기대되는 소비자 브랜드 특별상 Best 5?”


신도림 디큐브 시티 스페이스 신도림에서 퍼스트 브랜드 대상 현장 투표 및 2기 소비자브랜드 위원 위촉식이 열렸다.


by heyenjoy


28일 수요일 오후2, 신도림 디큐브시티7층 스페이스 신도림에서 2기 소비자브랜드위원회 위촉식과 ‘2012 퍼스트브랜드대상특별상 현장투표가 함께 진행됐다. ‘퍼스트브랜드대상은 올해 10주년을맞이하는 시상식으로 당신의 브랜드는 혼이 있는가?”는 질문아래 100퍼센트 소비자들의 목소리로 선발되는 브랜드를 시상하는 행사다. 많은소비자위원들이 미리 도착해 행사장을 가득 메웠고, 예상 밖의 많은 인원의 참석으로 행사장의 좌석은 일찍만석이 되어 행사장 통로에 추가로 좌석이 마련되는 풍경이 벌어져 행사 시작 전부터 2기 위원들의 뜨거운열정을 확인할 수 있는 자리였다. 이 모습에 현장에 참석한 2기위원들은 "대단하다”, “참석할 만한 가치가 있는것 같다."등의 소감을 나타냈다.

 

2011년 여름, 1기 소비자 위원 552명이 위촉됐던 것에 이어 이번 2기에는 온라인 신청자 및 1달 여간의 대학 순회 설명회 등을 통해신청한 11,066명 가운데 1,387명이 선발되었고 2  위촉식자리에는 장소 여건 상 500여명 만이 초대됐다. 본 식에앞서 한국 소비자 포럼의 강견현 과장은 소비자 평가가 브랜드를 강화시킨다는 슬로건을 가장 중요시 한다는 점을 강조하며 브랜드 위원 활동에 관한전반적인 소개와 함께 2기 소비자 브랜드 위원들이 국가 브랜드 제고에 기여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소비자 브랜드 위원회 일반인 위원 6명이 대표로 위촉장을 수여했다.


by heyenjoy


소비자의 선택과 판단이 기업 브랜드 발전과 국가 브랜드 경쟁력 강화를 이끈다.”

2기 위원 위촉식에참석한 한국경제 신문 김기웅 사장은 치열한 시장에서 브랜드는 생존전략 자체다.”라는 점을 강조하며 소비자의 의견과 경험을 체계적으로 프로세스화 해 기업이 브랜드 이미지를 발전시키는데 포커스를맞춰야 한다고 전했다. 특히, 2012 퍼스트 브랜드 대상을소비자들이 직접 투표해 선발된 브랜드는 소비자의 니즈를 잘 파악한 최고 가치 브랜드임을 인정받는 것이며 오늘이 소비자들의 높은 안목을 확일 할수 있는 자리라고 설명했다.

 

부득이 하게 현장에 불참한 중앙공무원교육원 윤은기 원장은 영상으로축하 메세지를 전해 눈길을 끌었다. 윤 원장은 올해 10주년을맞이한 퍼스트브랜드대상 2012년에 가장 기대되는 브랜드를 투표하는 자리이며 그 브랜드 가치는 소비자가 결정해야 그 신뢰도가 가장 크며기업과 소비자의 소통이 원활해야 최고의 기업이 탄생할 수 있다고 전했다.  

 

그 외, 소비자 브랜드위원장 서경덕 교수, 국가 브랜드 위원회 이배용 위원장이 참석해 축하 인사말을 전하며 소비자의 인식과판단으로 기업의 브랜드 가치가 상승하며 그 소통의 과정 속에서 국가 브랜드 위상도 함께 격상되는 것이라는 점을 강조하며 소비자브랜드위원회의 역할이크다는 점을 강조했다.

 

2기 소비자 브랜드위원회의 위촉식이 이어졌다. 한국 경제신문 김기웅 사장이 일반인 위원 대표단 6명의 위촉을 진행했고, 가수 시크릿이 참석해 한국 소비자 포럼의 홍보대사로 임명되었다. 위촉식 이후, ‘시크릿은 우수한 브랜드를 널리 알리는 행사라고 들었다며 시크릿이한국의 소비자로 참석할 수 있어서 영광이라는 소감을 전하며 축하공연을 펼쳤다.


가수 ‘시크릿’이 한국 소비자 포럼 홍보대사로 위촉되었다.


by heyenjoy



500여명의소비자의 마음을 사로잡은 2012년 가장 기대되는 브랜드5?

매년 트렌드 리포트를 출간하는 ()리드앤리더 김민주 대표는2012년 트렌드 키워드 중 대표 키워드 10에 관해 발표했다. 그는 2012년 세계적으로 각 나라에서 치러질 선거’, 하얀 라면의 경쟁과 같은 불황속 혁신’, ‘자본주의 진화’, ’한류’, ‘에코디자인등 퍼스트 브랜드 대상 현장 투표에 앞서 다가오는 2012년의 주요 트렌드의 흐름에 대해 간략히 설명했다.

 

이어 500여명의 2기 소비자브랜드위원들이 투표용지의 21개 브랜드 가운데 2012년에 기대되는 브랜드 Best 5에 각각 투표했고, 그 결과 ‘2012 퍼스트브랜드대상 특별상에는 안철수, SM엔터테인먼트, 서울시립대학교반값 등록금, 나가사끼 짬뽕, 2012 여수박람회가 소비자들의마음을 사로 잡은 Best 5 브랜드로 선정됐다. 지난 20일부터 29일까지 열흘에 걸친 온라인 투표와 소비자위원회 투표를통해 퍼스트브랜드 대상본상 대상자가 결정되며 내년 2 9일 그랜드 하얏트 호텔에서 수상 브랜드들을 확인할 수 있다.

 

2기 소비자브랜드위원회는 30일부터 1 1일 사이에 2012 퍼스트브랜드 대상 온라인이메일 투표를 직접 실시하며 다가오는 17일 연세대 각당헌에서 브랜드 캠프 및 향후 소비자위원회 활동에 대한 OT가열릴 예정이다.

 

@20111228Wed 신도림 디큐브시티 스페이스 신도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