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G. 읽기&생각

[Book Review] '소셜리더가 되라.'

?? 책을 읽기 전, heyenjoy의 궁금증 ??

Q.SNS시대, 얼마나 제대로 알고 있는가?


[Book Information]

책 제목: "소셜리더가 되라" 

출판사: 다음생각

지은이: 김대중

출간일: 2011년 2월 15일




2012년 가장 핵심적인 미디어의 역할을 SNS가 하게 될 것이라는 전문가들의 예상이 쏟아져 나오고 있다.

사람들마다 트위터, 페이스북, 블로그 중 하나 정도는 즐기고 있을 정도로 SNS는 대중들의 삶에서 중요한 축이 되었다.


SNS의 기능이 넘쳐나 대기업 및 중소기업들까지도 회사를 위한 계정을 운영하며 소비자들과 만나기 위해 노력하고있다.

그 특성이 각기 다르게 운영되는 SNS의 홍수시대 속에서 나는 더 기초로 돌아가 그 본질을 알고 싶었다.






[Review]

"소셜리더가 되라"


스마트폰 사용자 2,000만 시대에 SNS는 더 이상 선택이 아니다.

사람과 사람이 소통하고 공감할 수 있으며 소식도 빠르게 전파된다.

이를 통해 보자면 일방적인 전달형태의 기존의 신문과 뉴스 미디어와는 큰 차이를 보이는 것이 분명하다.


"소셜리더가 되라" 책은 크게 블로그 / 트위터 / 페이스 북 의 대표적인 SNS형태에 대해 기초부터 잡아준다.

개인적으로 보자면 개인보다는 기업이나 회사, 사업 중심의 SNS활용시에 도움될만한 내용들이 더 많다.

(물론 개인사용자들에게도 도움되는 팁들이 곳곳에 있다.)


각 SNS의 가입방법부터 처음 사용시 주의할 점, 유용한 tool의 소개도 이어져

나도 잘 모르던 매시업 기능들도 알게 된 것이 이 책을 통한 큰 수확이라 본다.

[*매시업(Mashup):웹 서비스 업체들이 제공하는 각종 콘텐츠와 서비스를 융합해 새로운 웹서비스를 만들어 내는 것]

(출처:네이버백과사전)


각 SNS (블로그,트위터, 페이스북) 미디어의 특징과 장점, 탄생배경까지 다루고 있어 흥미로운 내용도 많다.


따라서 이제 SNS를 좀 시작해보고 싶은 사람, 기업과 사업운영에 있어 효과적으로 SNS를 활용해보고 싶은 사람들에게 길잡이로서의 역할을 톡톡히 해 줄 도서라는 생각이 든다.


한 기업의 SNS담당자는

'아직도 SNS는 발달하는 단계니까 그만큼 전문가라고 볼 수있는 사람도 아주 많지 않다'고 말해 주었다.


SNS는 정말 방대한 범위의 잠재성을 가진 tool이라는 생각이 든다.

아직 그 효과와 기능이 애매모호하다는 생각을 해왔지만

2012년! 그 핵심 에너지가 폭발하고 앞으로 미래 미디어사회의 큰 주축이 될것이라는 예감이 든다.




? 책을 읽기 전, heyenjoy의 궁금증 ??

Q.SNS시대, 얼마나 제대로 알고 있는가?


A. SNS의 기초적인 부분과 연관 지식에 대해 배울 수 있었고,

늘 중요시 생각해오던 '공감과 소통'의 중요성에 대해 한번 더 느낄 수 있었다.



--"알기위해 노력하고 끊임없이 발전하자" by heyenjoy--





@2012 01 27 Fri. [Jan.#01 book]



"흥미로우셨다면 손가락 꾸욱 / 댓글 하나 부탁드려요"




'G. 읽기&생각' 카테고리의 다른 글

[Book] 바로잉(Borrowing)  (0) 2013.02.07
2013 티스토리 달력 수령했어요~  (2) 2013.01.08
[Book] 오래 뜨겁게 일한다  (8) 2012.11.30
2012 02월 추천도서  (0) 2012.01.31
2012년 1월 추천도서  (0) 2012.01.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