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 맛&멋이야기

주말홈베이킹_ 콘브레드 코코넛로쉐

[콘브레드,코코넛로쉐, 드레텍 전자저울, 홈베이킹]


 홈베이킹 포스팅!

ㅋㅋㅋㅋㅋㅋㅋㅋ

 

조금 지난 주말 홈베이킹 이야기!


저 홈베이킹 느무느무 좋아해요.

막 인터넷의 맛난 베이킹 레시피 올라오면 막 메모해놓고

(언제 만들어볼지도 모르면서..ㅋㅋ)


 

심지어 베이킹 저울까지 들여놨네요.ㅎㅎㅎ

베이킹은 계량이 생명이라는…!!!

g으로 표기된 레시피 보믄서 한숨만 쉬었었는데ㅋㅋㅋ

 

ㅎㅎ 이젠 걱정없어효~^^ ㅎㅎ

 

암튼 오늘의 메뉴는 콘브레드 랑 코코넛로쉐


 

[콘브레드]


콘브레드는 막 제과점의 커다란 옥수수빵 생각하믄서 만들었지요.

나온 거 보니 노란빛이 그럴듯은 한데, 맛이 좀더 옥수수맛이 안나더라구요?!

(이스트를 안 넣었는데넣어야 하는 건가..? ㅠㅠ)

 


오븐 나오자마자 따뜻할 때 먹었어요. 딸기잼 척척 올려서 ㅋㅋ

아침식사 대용으로 먹거나 간식으로 먹어도 완전 든든!

 


[코코넛 로쉐]


코코넛롱으로 만들어본 코코넛로쉐!

로쉐가 프랑스어로 바위 라는 뜻이래요.

바위모양처럼 생긴 코코넛로쉐는 만들기 정말 쉬워요.

 

코코넛 슬라이스 & 달걀 &설탕만 있으면 만사 오케이!

(+아몬드가루,바닐라오일 넣으면 더 좋아요)

뭐 어려운게 없어서 뚝딱 만들기도 쉽고

만들면서 그 코코넛 향에 기분좋아지고

맛보면 또 그렇게 맛있을 수가!!!

 

제가 해놓고도 신기한 맛이었네요^^

 


주변 지인들에게 선물하려고

포장까지 해봤는데 괜찮지 않나요?^^

 

암튼 오랜만에 홈베이킹해서 즐거웠어요!

다음 주말에는 또 뭘 만들어볼까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