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 여행그추억

[속초여행,당일치기,속초중앙시장,찹쌀호떡,오징어순대]

[속초,속초여행,속초관광수산시장, 속초중앙시장, 찹쌀호떡, 만석닭강정, 

오징어순대, 반건조오징어, 옥수수막걸리]


속초 당일치기 여행 part.4 



아바이마을 갯배에서 내려 골목길을 따라오니 

이따시만한 황소가 맞이하네요~^^





이곳이 바로 속초 관광 수산 시장 !!

많은 분들이 알고 계시는 속초중앙시장입니돠~!


골목 골목으로 들어가면 

일반 시장과 같이 다양한 야채,과일 뿐 아니라

바닷가 시장답게 건어물이 참 많더라구요!~


속초하면 왠지 모르게 오징어를 먹어야 한다는 생각이...!!!


어릴 때 속초에서 늘 오징어 회를 먹어서 그런가...ㅋㅋ

엄마가 오징어는 항상 사셨던 기억이 나서


저도 반건조 오징어 한 묶음을 샀구요~

(이거이거 집에와서 구워먹으니 진짜 맛나요!

말랑말랑하니 마요와 함께하니 완전 굿굿!!!  ^ㅁ^)


말린 생선들도 많아요. 

생선구이 해먹을 때 좋을 것 같더라구요~

(정신없이 걷다보니 사진이 없네용)



...

...


그리고 도착한 이곳!



이 호떡을 꼭 먹어볼 참이었는데 

이것저것 사며 걷다보니 이 집 앞에 도착해있더라구요~


'남포동 찹쌀호떡'

속초 중앙시장에서 꽤나 유명한 호떡집이랍니다.
블로거들 사이에서는 이미 입소문이 자자한 곳이라 와보고 싶었어요~



근데 이 긴 줄은 뭐지요.....?!?!?!?!?!

호떡 집앞에 이렇게 긴 줄은 처음이네요.


그 유명한 부산 씨앗호떡때도 바로 사먹었었는데...!


암튼 맨 끝에 서 봅니다.


...

...

...


그렇게 호떡바라기로 줄을 서있는데

요상한 풍경을 맞이했어요~!!ㅋㅋ



사람들이 모두 만석닭강정 박스를 들고 있더라구요.

호떡집 근처에 만석닭강정 집이 있었는데 

사람들이 무조건 기본 한 박스에 2-3박스씩은 들고 다니더라구요.


심지어는...



....................................!!!!!!!!!!!!!!


이거 뭐죠..?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여자들의 유명한 3초백, 5초백보다 더한 

트렌드 아이템 같은 느낌이.......!ㅋㅋㅋ


사진찍으면서도 계속 놀라고 있었어요 ㅎㅎ

얼마나 맛나길래!!!


닭강정이 다 거기서 거기 아닐까요? +_+

안먹어봐서 잘은 모르겠지만... 

주말에 사람많을때는 막 2시간도 기다린다던데.ㅠㅠ


이렇게 다들 마구 맛집이라는 이유 하나로 

사재기 하는 것 같아서 별로 내키지 않았어요...


속초중앙시장 내에는 닭강정 골목이 있을 정도로 

닭강정 집들이 많아요.~ 

사실 속초토박이 분들은 만석이 아닌 다른 맛집 닭강정 드신다던데...



무튼...

저는 이렇게 저렇게 

호떡의 코앞까지 왔네요~


TV출연도 했었나봅니다.

역시 방송의 힘은 무서워요!


골목길에 위치하고 있다보니 다른 분들에게 피해가 가지 않게

긴 줄로 서있다가 선 앞에서 한 분씩 저 앞에가서 호떡을 받아가시더라구요~



끼야~

드디어 제 차례입니다.

두근두근~ ♥



마아가린 기름에 호떡을 굽는다기보다 

튀기고 계시더라구요! 


그리고 호떡이 다 되면 그 중간을 잘라 저기 숟가락있는 그릇에 담긴 

설탕+견과류를 호떡 속에 넣어주십니다.



쨘!!!!!!!!!!!

속초 찹쌀 호떡 


널위해 30분이나 기다린 보람이 있기를!!!!!!!!!!!!


마가린에 튀겨서 그런지 겉은 바삭해요.

근데 조금 기름진 느낌은 어찌할 수 없어요.


안에 설탕이랑 견과류가 잘 어우러져서 맛나는데,

계속 먹다보면 달고 기름져서 많이는 못먹을 것 같더라구요.


근데 다들 기다리다보니 만석닭강정처럼 

호떡도 막 여러개씩 사가시더라는......


저도 두개 먹으려다가 

욕심 안내고 하나만 먹기를 잘했죠..ㅋㅋㅋ



호떡들고 시장둘러보는데 

그 유명한 만석닭강정을 만나게 됩니다. ^^

이날은 평일이라 그런지 기다리지 않고 바로바로 사가시더라구요.


저는 도저히 들고갈 여력이 없어서 ㅠㅠ

다음에 함께 할 기회가 있겠지요.......!



아 이건 시장 안에서 데려온 오징어 순대.

혼자 오징어 순대 한마리는 다 못먹을 것 같아 포장으로 데려왔어요.


계란물에 부쳐 먹으라시던 아주머니말을 듣고 

집에서 오징어순대를 먹었어요~ 

고소하면서 담백한 것이 제 입맛에 딱이었어요!


좀 더 사올걸 하는 마음이 들 정도로...!!! ^ㅁ^



이 아이는..ㅋㅋㅋㅋㅋㅋ

웃음먼저 나오네요.


속초에만 있다는 유명한 옥수수막걸리.

버스터미널로 향하는 길에 생각이 난거예요!

그래서 부리나케 정신없이 구매했던 아이 ㅋㅋㅋ

옥수수의 노란 빛깔이 나는 막걸리더라구요.


막상 속초분들보다 외지 사람들이 더 잘아는 듯했던...

계산하는데, 아주머니 왈, "이게 맛있나봐요, 많이들 사가시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뭐지...?ㅋㅋ 하는 생각을 잠시했던...


그래도 집에와서 가족들과 마셔보니 

옥수수 맛이 살짝 나는 맛이더라구요. 

기본 막거리보다는 단맛이 조금 더 났던 것 같아요.^^



----------------------------------------------------------------------------------------------


속초 중앙시장 포스팅을 끝으로 

저의 속초 당일치기 여행기를 마무리해봅니다!



출발하기 전과 여행을 마친 후의 느낌은 무척이나 달랐어요.

좀 더 제 자신에 충실할 수 있었고, 생각을 정리할 시간도 많아서 좋았어요~ 


복잡한 고민이 있거나 

현실에서 탈출하고 싶으신 분들,

좀 새롭고 맛있는 음식을 찾고 계신 분들,

탁 트인 바다가 그리운 분들,


모두모두 

속초여행 강추 합니다!


일정이 바쁜 사람이 오래 머무르지 않아도 

하루 안에 많은 것들을 보고 먹고 느낄 수 있는 곳이었어요.


바다도 보고 맛난 음식도 많은 곳에서 

힐링여행 하시길 바래요~^^


     



[속초여행part.1] http://fill-in.tistory.com/134

[속초여행part.2] http://fill-in.tistory.com/135

[속초여행part.3] http://fill-in.tistory.com/13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