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 여행그추억

[속초당일치기여행] 아바이마을에서 갯배타기 part.3

[속초여행,당일치기,속초,걷기여행,금강대교,아바이마을,갯배,가을동화,간이해수욕장,아바이순대]


속초여행 3번째 이야기….!!!

 

자자 빨간등대를 보았으니 이제 다음장소로 ~~

근데 지금 갈 곳 너무나 유명해서 다들 아실 듯!

요즘 세대 분들이라면 모르실 수도 있으려나

가을동화를 아시는 분들이라면 바로 ~~’ 하실 것 같네요^^

 

갑자기 원빈님의 명장면이 떠오르고

이나영님과의 열애설도 떠오르고…!! ㅋㅋㅋ

 

어쨌든 저는 걷는 여행이었으니까 또 걸어봅니다!ㅋㅋㅋ

 

속초여행이 걷기에 참 수월했던 곳이어서 그런지

전 걷기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진짜로 강추하는 여행지입니다!




금강대교는 아바이 마을까지 바로 걸어서 넘어갈 수 있어요~

옆에 인도가 잘 되어있어서 조금만 걸으시면 바로 아바이 마을에 도착하더라구요~

 

다리가 완공된 지 얼마 안 되서 도로정비도 탄탄히 잘 되어있어요~



왼쪽으로는 바다가 보이고~~

암튼 걸으면서 바다구경은 실컷합니다! ^^

천천히 여유롭게 바다구경하려고 걷기여행을 택한 것도 있지요~




~ 이 방향으로 가다 보면 설악산도 나오겠네요!

당일치기 여행을 계획하고 온 거라 설악산 가고 싶지만

오늘은아니여.

 

다음엔 정말 설악산 여행만 계획해서 가려구요!

아빠께서 말씀하시기를 설악산은 웅장한 멋이 있는 곳이라고 하시더라구요.

지리산은 다녀왔기에 그 멋이 반대인 설악산도 꼭 가보고 싶어요~



~???!!!

오래 걸릴 줄 알았더니 금방 도착! ㅋㅋㅋ

걷다보면 왼쪽으로 계단이 이렇게 있어요.

아바이 마을로 내려가는 계단이니까 따라 내려가시면 됩니다~

 

금강대교 왼쪽으로 가셔도 되고 오른쪽으로 가셔도 되요~

어디든 아바이마을로 연결됩니다!



내려오니 이 간판이 뙇~~~~~~~~~~!!!

맞아요.!

가을동화뿐 아니라 ‘12에서도 왔다 갔었죠  참,!!!

 

근데 간판이 어딘가 모르게 어색돋는….ㅋㅋ

가을동화 느낌과 12일 캐릭터 느낌이 ㅋㅋㅋ

어쨌든 유명세를 톡톡히 탄 곳이라는 점…………….~



2000년도에 TV드라마를 이해할 정도가 되셨던 분들은 다 아실 은서네집!’

ㅋㅋㅋㅋㅋㅋㅋ

주인공 이름이 은서였고, 은서네 집이 바로 여기였죠~

아바이마을 입구에 자리잡고 있네요!

 

지금도 이곳에서는 식당으로 여러 음식들을 판매하고 있답니다!



아바이 마을 골목골목은 모두 식당이예요~

유명한 아바이순대와 오징어 순대, 순대국 등 다양한 음식이 가득한 식당골목이더라구요~

 

저는 그 골목을 지나고 지나 쭉 더 안쪽으로 들어왔어요~

그러면 이렇게 해수욕장이 펼쳐집니다!^^



간이해수욕장이 이곳의 이름입니다~


뭐 그렇게 큰 해수욕장은 아니지만

바다구경도 하고 어느 정도 물놀이를 할 수 있을 정도의 규모인 것 같아요.

제가 갔을 때가 5월이었으니까 아직 물놀이를 할 수 있을 정도의 날씨는 아니었지만

그래도 드문드문 발 담그고 노는 아이들도 있었어요~

 

전 아담한 이곳이 좋더라구요!



방파제 쪽에서 제가 건너온 금강대교를 바라봤어요~






이제 해수욕장 모래사장으로 넘어와서 보는데

~~~기 빨간등대 보이세요?ㅋㅋㅋㅋㅋ

 

방금 전 다녀온 그 빨간등대가 여기서도 보이네요~^^

올망졸망 다 모여있는 속초 여행입니다.ㅋㅋㅋㅋㅋ



 이제 다음장소로 가려고 하는데, 여행계획세우며 기대했던 그것을 만났네요~!!

(급하게 배를 타느라 전체 갯배 사진이 없어서 검색해서 사진 가져왔네요~ㅋㅋㅋ)

 


갯배예요~

지금 막 출발한다고 하길래 급하게 탔어요.

갯배는 탑승료가 200원이예요!

돈 내고 얼른 탔지요!

파란색 조끼를 입으신 할아버지께서 움직이시는데요~

오로지 사람의 힘으로 줄을 끌어당겨서 움직이는 배예요~

 



그래서 혼자 움직이시기 힘드시니까 많은 분들이 함께 힘을 합해서 줄을 끌어당겼어요~

~기 선착장까지 가고 있습니다~



선착장을 지나 시내로 진입하면 바로 속초관광수산시장이 있어요~

바로 유명한 속초 중앙시장 이죠~

 

중앙시장 이야기는 part.4에서 할게요~

 

To be continued…………………..!!!